삼산해솔청소년센터 청소년 대학견학 프로그램 성료

08.23.(토), 청소년 25명 참여...한국과학기술원(KAIST) 캠퍼스 견학 및 멘토링 진행

삼산해솔청소년센터 청소년 대학견학 프로그램 성료

울산 남구 삼산해솔청소년센터(관장 한선영)는 지난 823일 청소년 대상 대학견학 및 멘토링 프로그램 “NEXT:YOU 미래의 카이스트인이 될 너를 만나기”(이하 프로그램’)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대학을 탐방하고 진로를 보다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진행된 본 견학에는 총 25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재학생 멘토 5명이 함께해 프로그램의 깊이를 더했다.

프로그램은 KAIST 소개 학과 및 전공설명 캠퍼스 투어 멘토와의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에게 실제 대학 생활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 청소년 중 한 명은“KAIST 탐방을 통해 대학 생활의 다양한 측면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었고, 진로 설정에 실질적인 동기부여가 되었다, “그동안 대학은 나와는 거리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구체적인 진로 고민을 시작하게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삼산해솔청소년센터 한선영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우리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설계 및 동기부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수환기자 (okbakeroh@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