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중구 민선8기 공약 이행률 90%·완료율 80% 기록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울산 중구 민선8기 공약 이행률이 90%, 공약 완료율이 80%를 기록했다.

울산 중구78일 오후 2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은 사람과 돈, 기업이 모이는 중구 따뜻하고 행복한 주민 복지 실현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성숙된 문화관광 도시 구민의 삶의 질 향상 등 5대 분야 66개 공약사업의 이행 여부와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630일 기준으로 울산 중구 민선866개 공약사업 가운데 입화산 유아숲 공원 조성 공공 실버타운 조기 추진 다함께 아동 돌봄센터 설치 울산고등학교 중구 내 존치 도시계획 건축규제 완화 등 53개가 완료됐거나 완료 후 계속 추진되고 있다.

태화시장 공영주차타워 설치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 확장 및 이전 장현도시첨단산업단지 조기 조성 지원 2명촌교 조기 건설 지원 등 13개도 연도별 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중구는 지난 20229월 공개모집을 통해 지역 주민 23명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하고, 매년 한 차례 회의를 열어 공약사업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추가로 이번 보고회 결과를 중구청 누리집(https://www.junggu.ulsan.kr)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공약은 주민과의 약속이자 구정 운영의 이정표다비즈니스 구청장으로서 남은 사업들을 끝까지 꼼꼼하게 챙기며 누구나 살고 싶은 종갓집 중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철 기자 (dckim@nunnews.kr)

저작권자 ⓒ 뉴스울산(nunnews.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